usb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하거나 인터넷에서 본인 인증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공인인증서인데요.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것을 다른 곳으로 옮기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헤매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이동식 저장 장치인 USB 디스크에 옮겨 놓으면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해서 쓰지 못할 때도 다른 곳에서 업무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른 장소에 있을 때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은행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데요. 각각 은행마다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오늘은 어떤 곳에서 발급받았는지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공인인증서를 옮겨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하셔도 되지만 이곳에서 하는 것이 간편하고 안정적이더라고요.


접속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한국정보인증을 검색해서 찾으시기 바랍니다. 주소가 나오면 마우스를 사용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는 공인인증서 신청, 발급, 갱신, 재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증서 복사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주요 기능 항목에 인증서 복사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공인인증서를 다른 저장 매체로 복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 과정이 진행되는데요. 안내에 따라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완료되면 위와 같이 인증서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을 목록에서 선택하시고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인증서를 저장할 미디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일 처음에 있는 이동식 디스크를 선택하셔서 복사하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여러분도 지금 해보시기 바랍니다.